본문 바로가기

절판도서목록

두 번째 법칙 - 텐징 노부 미스터리 2(절판)


분야 : 영미소설 / 추리· 미스터리 소설

원서 제목 : THE SECOND RULE OF TEN (2013)

저자 / 역자 : 게이 헨드릭스(Gay Hendricks) · 팅커 린지(Tinker Lindsay)/ 최유리

가격 : 14,800

판형 / 형태 / 쪽수 : 135*200 / 무선 / 496

ISBN : 978-89-98515-32-4 (04840) / 978-89-98515-17-1(세트)

CIP : CIP2016023317

출간일 : 20161031

출판사 : 아름드리미디어

주소 : 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214-12

Tel. 031-955-3275~6 Fax. 031-955-3277 E-mail. arumdrimedia@gmail.com

 

 

베스트셀러 작가 게이 헨드릭스와 팅커 린지의

<텐징 노부 미스터리> 시리즈, 그 두 번째 책!!!


두 번째 법칙 - 텐징 노부 미스터리 2



1. 책 소개


전직 승려이자, 로스앤젤레스의 매력적인 동양인 탐정 텐.

그가 첫 번째 법칙보다 더욱 강력하고 스릴 넘치는 이야기로 돌아왔다!

 

사설탐정으로 자리를 잡아가던 텐은 할리우드 거물 제작자, 마브 루돌프의 불가사의한 죽음에 대한 살인사건과 그 사건을 수사하던 중 알게 된 로스앤젤레스의 나이든 독지가, 줄리어스 로젠이 2차 대전 중 잃어버린 여동생을 찾는 두 개의 사건을 수사하게 된다.

두 사건을 수사하면서 텐은 미묘하게 이 두 사건이 연결되어 있음을 눈치 채지만, 실패한 과거 연애들에 대한 콤플렉스와 아버지에 대한 분노, 연락이 끊긴 친구들에 대한 불안 등으로 텐의 심리는 복잡하게 동요하고, 그 때문에 수사의 진척 또한 느리다.

결국 텐은 결단한다. 다람살라로 돌아가 아버지와 정면 대결을 하기로!!

 

그리고 텐은 깨닫는다. 자신이 진실을 보지 못한 것은

남들이 진실을 가렸기 때문이 아니라 자신의 선입견 때문이었다는 것을!!

 

무의식적인 완고한 믿음을 조심하라.

그것이 당신의 눈을 가려 실제로 무슨 일이 벌어지는 알지 못하게 막는다.”

이것이 텐징의 두 번째 법칙이다.

 

2. 출판사 리뷰

 

하나의 연결고리를 가진 두 개의 사건?!

아름답고 화려한 스타의 도시, 할리우드에서 벌어진 잔혹한 살인사건!

 

티베트인 승려 아버지와 미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인도의 사원에서 승려로 자라온 텐. 어렸을 적 동경하던 셜록홈스를 꿈꾸며 미국으로 건너와 경찰이 되었고, 지금은 사설탐정이 되었다. 텐은 기존의 탐정들과는 달리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자신의 법칙에 따라 사건을 해결하는 독특한 매력의 탐정이다.

 

로스앤젤레스의 사설탐정으로 자리를 잡아가던 텐은 할리우드의 유명 영화 제작자 마브 루돌프가 가출한 자신의 딸을 찾아달라는 의뢰를 받고 수사에 들어가고, 마브의 딸을 찾아낸다. 하지만 집을 가출했던 딸을 무사히 찾고 6개월이 지났을 때, 마브 루돌프가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되면서 살인사건에 대한 본격적인 텐의 수사가 펼쳐진다. 그리고 사건의 용의선상에 오른 나이든 독지가 줄리어스 로젠을 만나게 되면서 사건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게 된다. 줄리어스 로젠이 텐에게 2차 대전 중 잃어버린 자신의 여동생을 찾아달라는 의뢰를 한 것이다. 이렇게 두 개의 사건을 수사하던 텐은 전혀 연관이 없을 것 같았던 이 사건들이 연결되어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흔들리는 우정, 오랜 아버지에 대한 분노, 연애 콤플렉스…… 이 혼돈의 심리 속에서

진실은 선입견 너머에있다는 것을 깨닫다.

 

그렇게 텐은 사건을 해결해 나가지만 아버지로 인해 연락이 끊긴 친구들, 그로인한 아버지에 대한 해묵은 분노, 실패했던 연애의 콤플렉스 등으로 텐의 심리는 복잡하고 불안하기만 하다.

덩달아 사건의 해결은 점점 어려워져 간다. 그 순간, 텐은 자신의 두 번째 법칙을 생각하며 그 모든 것들과 정면대결하기로 결심하고 마침내 진실을 깨닫는다.

 

전작인 첫 번째 법칙에서 여러 사건이 만나 결국 하나의 사건으로 연결되는 구조는 이번 두 번째 법칙에서도 사용된다. 하지만 1권보다 더 짜임새 있고, 새로운 등장인물로 인해 사건은 더 흥미롭고 긴박하게 흘러간다. 또한 할리우드라는 미국의 부유하고 화려함의 상징적인 공간에서 벌어지는 끔찍한 살인사건은 그 아름다움 속에 감춰져 있던 추악하고 탐욕적인 인간들의 맨얼굴을 보여주며 한층 더 이야기를 현실적이고 흡입력 있게 만든다.

그리고 책의 제목처럼 자신만의 법칙을 하나씩 만들며 그 안에서 생기는 혼란과 갈등을 이겨내고 성장해가는 주인공의 모습 또한 이야기를 풍성하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이다.

 

첫 번째 법칙을 읽는 독자라면 반드시 이 책 두 번째 법칙을 읽어봐야 한다. 더욱더 미스터리해진 사건과 한층 더 성숙해진 주인공 텐의 모습을 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고, 페이지 한 장, 한 장을 넘길 때마다 펼쳐지는 텐의 추리세계로 다시 한 번 빠져들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 계속 될 텐징 노부 미스터리 시리즈를 기다리게 될 것이다.

 

3. 책 속에서


나는 여전히 찜찜한 느낌으로 그 사건을 다시 떠올렸다. 눈을 감고 다른 감각을 불러일으켰다. 기억을 떠올리기 위해 감각을 소환해야 할 때가 가끔 있다.

콕 쏘는 향기가 코를 가득 채웠다.

잘못된 호흡과 깊은 포트홀, 일은 그렇게 시작되었다.

걔를 찾아주시오. 아직 어린애야.” 차에서 내려 우리 집 거실까지 9미터를 씩씩거리며 걸어온 마브 루돌프는 내게 몸을 바짝 기댔다. 초밤과 담배 냄새가 섞인 악취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다. 나와 함께 사는 고양이 탱크가 소파 아래로 달려 들어갔다. 아마 같은 이유인 것 같았다.

그녀를 다시 찾아달라는 뜻은 아니지요?”

어떤 뜻이든 상관없어.”

마브는 이리저리 도망 다니는 그의 16살 난 딸 하퍼에 대해 자세히 말한 적이 있다. 여섯 달 전, 그녀는 가족이 사는 맨션을 뛰쳐나가 어둠의 세계이 경우엔 스키드로 근처의 아담 거리 였다를 맛보기 위해 처음으로 가출을 시도했다. 그는 자신의 딸이 브론코 포트레라스라는 마약밀매상과 함께 시내 구석진 곳에 숨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마브가 사진을 건네주었다. 자세히 보았다. 하퍼는 엄마를 닮은 것이 틀림없다. 하트형 얼굴에 검은 곱슬머리와 커다란 회색 눈을 지닌 소녀였다.……(중략)


카펫이 깔린 구부러진 계단을 올라가니, 3개의 문이 있었다. 그중 두 개는 약간 열려 있었다. 복도 끝에 있는 잠긴 문으로 가서 목재 문에 귀를 댔다. 흥분한 목소리. 하나는 낮고 하나는 높다. 다투고 있는 건가? 살짝 문을 열었다. 나체의 근육질 남자가 가냘픈 젊은 여성의 몸을 더듬고 있었다. 숨을 헐떡이며 비명을 지르는 그녀의 눈에서는 눈물이 흐르고 있었다. 마음속에서 경보가 울렸다. 2-6-1! 2-6-1! 성폭행!……(중략)

 

주머니에 넣어둔 휴대폰이 진동했다. 그 바람에 나는 현실로 돌아왔다.

탱크가 무릎에서 뛰어내렸다. 목과 어깨를 돌렸다. 사건을 온전히 회상할 때면 난 약간 멍해진다. 특히 사건을 해결한 지 한참 지난 후엔 더 그렇다.

휴대폰을 들고 화면을 들여다보았다. “안녕, 형사님.”

안녕, . 어떻게 지내?”

그냥 그래, . 그러저럭 잘 지내. 데크에 나와 멋진 석양을 즐기고 있어.”

염장을 지르는군.”

빌 보해넌, 강도/살인 부서의 LAPD 형사다. 그는 나의 전 파트너이자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나의 가장 친한 친구다. 그와 나는 우리를 죽이려는 폭력배에게 총을 겨누며 남자끼리의 유대를 극한까지 나누는 등, 온갖 난관을 함께 겪어냈다. 최근 그는 사무업무로 전환했다.

나는? 난 직업을 바꿨다.

살인 사건을 조사하고 있어, . 어젯밤에 골치 아픈 사건이 발생했어. 유명한 할리우드 제작자가 죽었어.”

피부가 따금거리기 시작했다.

서장님이 너에게 전화해보라더군.”

당연히 그랬겠지.

피해자 이름은 루돌프야. 마브 루돌프.”

당연히 그렇겠지.

 

- 본문 중에서

 

4. 저자 및 옮긴이


지은이 : 게이 헨드릭스(Gay Hendricks)

게이 헨드릭스는 스탠퍼드대학에서 상담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은 후 콜로라도대학에서 21년간 교수로 재직했다. 그 후 아내인 캐슬린 헨드릭스 박사와 함께 캘리포니아에 헨드릭스 협회를 설립, 전 세계를 돌며 관계증진과 심신의 평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2007,리더스북), 의식적 사랑, 성자 리더십, 다섯 가지 소원등 많은 베스트셀러를 공동집필했다. 최근 그는 영화감독 스티븐 사이먼과 영적 시네마 클럽을 창설하여 다양한 영적 영화들을 만들고 있으며, 전 세계 70개국 언어로 번역 되었다. 이로 인해 오프라 윈프리 쇼, CNN, CNBC, 48 Hours 500개 이상의 라디오와 텔레비전 쇼에 출연하기도 했다.


지은이 : 팅커 린지(Tinker Lindsay)

팅커 린지는 30년 이상 할리우드 방송계에 종사하면서 방송작가, 저자, 편집자로서 성공적인 이력을 쌓아왔다. 미국작가협회(WGA), 남캘리포니아 독립작가협회(IWOSC), 그리고 여성 영화인 협회(WIF)의 회원이기도 하다. 그녀는 디즈니나 워너 브라더스 같은 큰 영화사에서 방송작가로 일했다. 최근 개봉한 영화 <꾸뻬씨의 행복여행>(2014년 개봉)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라스트 그레이트 플레이스,마이 할리우드 엔딩두 권의 책을 쓴 저자이기도 하다. 그녀는 로스앤젤레스로 이사 오기 전 여러 해 동안 명상을 공부하고 가르치기도 했지만 주로 할리우드표지판 바로 아래 위치한 그녀의 집이자 사무실에서 글을 쓴다.


옮긴이 : 최유리

경상남도 사천에서 태어났으며, 진주 제일 여고를 나왔고, 서울대학교 미학과에서 공부했다.

작년 아름드리미디어에서 출간 된 부처와 아침을교열자로 시작해, 메타 마우스, 첫 번째 법칙, 달콤한 용서등을 번역했다.

 

5. 이 책에 쏟아지는 찬사들

 

두 번째 법칙에 대한 아마존 독자들의 열렬한 반응!!

좋아할 수밖에 없다. 놓치지 말고 계속 읽어라!”

 

첫 번째 법칙보다 더 재미있다!”

정말 굉장한 시리즈가 될 것이다!”

 

여전히 텐은 매력적인 캐릭터이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삶에 대한 불교의 통찰력이 깃든 단 하나의 유일무이한 시리즈이다.”

 

두 번째 법칙을 다 읽는 순간,

세 번째 법칙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너무 힘들 것 같았다!”

 

첫 장 몇 줄을 읽었을 뿐인데, 정신을 차려보니 이미 결말에 다다르고 있었다.”

 

글 속에 있는 불교 지혜의 조각들은 이 책을 단순한 추리 소설 그 이상으로 만들어주고 있다.”

 

게이 헨드릭스와 팅커 린지는 다시 한 번 독자들에게 서스펜스가 넘치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추리 소설 속에 들어있는 깊은 부처의 깨달음이 책을 더 특별하게 만든다.”

 

만약 당신이 좀 더 새롭고 재미있는 미스터리물을 찾고 있었다면, 바로 이 책이다!”

.

.

.

.



** 곧  세 번째 법칙  도 발간됩니다! **

'절판도서목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첫 번째 법칙 - 텐징 노부 미스터리 1(절판)  (2) 2016.03.23
부처와 아침을(절판)  (0) 2015.10.28
육식(절판)  (0) 2015.09.18
내 일본인 마누라 켄짱(절판)  (0) 2015.09.18
그렇게 다가오지 마(절판)  (0) 2015.04.27